“언리얼 5를 활용한 XR 및 메타버스 개발” 프로그램 체험기
2024년 겨울방학 동안, 한국항공대학교 역량관리시스템에서 주관한 “언리얼 5를 활용한 XR 및 메타버스 개발”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. 이 프로그램은 단기간 내에 XR(확장 현실)과 메타버스 개발 기술을 익히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으며, 여러 가지 면에서 큰 배움과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.
이 과정의 핵심은 언리얼 엔진 5라는 강력한 개발 툴을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. 언리얼 엔진 5는 전 세계적으로 게임, 영화,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, 개인이나 소규모 개발자에게도 무료로 제공됩니다.
수업은 2주간 진행되었으며, 다음과 같은 주요 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
1. 언리얼 엔진 5 기초 학습:
• 언리얼 엔진의 기본 인터페이스와 주요 기능 익히기.
•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된 강의.
2. 코딩과 트리거 활용:
• 간단한 블루프린트 코딩을 통해 상호작용 구현.
• 트리거를 이용한 미로 풀기 게임 제작 등 실습 프로젝트 진행.
3. 메타버스 구현 체험:
• 메타버스 환경을 직접 설계하고,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기능 구현.
• 현실과 가상 공간을 융합하는 XR의 가능성을 탐구.
특히 게임 개발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설명해주어, 기존에 프로그래밍 경험이 적더라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.
또한, 프로그램을 이끌어주신 강사분은 “하트버스”라는 스타트업의 대표님이셨습니다. 단순히 기술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, 수업 중간중간 현업에서의 경험담을 나누며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좋았습니다.
게임개발과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지신 재학생분들은 꼭 이 프로그램은 수강해보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!
이 과정의 핵심은 언리얼 엔진 5라는 강력한 개발 툴을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. 언리얼 엔진 5는 전 세계적으로 게임, 영화,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, 개인이나 소규모 개발자에게도 무료로 제공됩니다.
수업은 2주간 진행되었으며, 다음과 같은 주요 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
1. 언리얼 엔진 5 기초 학습:
• 언리얼 엔진의 기본 인터페이스와 주요 기능 익히기.
•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된 강의.
2. 코딩과 트리거 활용:
• 간단한 블루프린트 코딩을 통해 상호작용 구현.
• 트리거를 이용한 미로 풀기 게임 제작 등 실습 프로젝트 진행.
3. 메타버스 구현 체험:
• 메타버스 환경을 직접 설계하고,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기능 구현.
• 현실과 가상 공간을 융합하는 XR의 가능성을 탐구.
특히 게임 개발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설명해주어, 기존에 프로그래밍 경험이 적더라도 부담 없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.
또한, 프로그램을 이끌어주신 강사분은 “하트버스”라는 스타트업의 대표님이셨습니다. 단순히 기술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, 수업 중간중간 현업에서의 경험담을 나누며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좋았습니다.
게임개발과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지신 재학생분들은 꼭 이 프로그램은 수강해보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!